키워드 광고 효과 10배 올리기 1 (이탈률과 체류시간)
 
 

키워드 광고 효과 10배 올리기 1 (이탈률과 체류시간)

 

키워드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과
측정결과를 토대로 키워드 광고 효과를 높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의 예를 들겠습니다.
헤드폰를 구매하려는 사용자가 있다고 가정하면
포털  검색창에 헤드폰이나 관련된 헤드셋 또는 헤드폰 구매 같은 키워드를 검색할 것입니다.

그러나 헤드폰을 판매하는 광고주가 헤드폰과 무관한 마우스 라는 키워드로 광고를 게재하고 있다면
당연히 헤드폰을 구매하는 사용자는 유입되지 않겠죠


너무 극명한 예를 들어 우스우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주가 생각하지 못하게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여 게재한 키워드가
실제 판매되는 서비스와 전혀 연관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런 연관이 어느 정도 있는지를 찾아주는 툴이
바로 스마트로그 키워드 효과 분석 기능입니다.

키워드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선 먼저 광고 분석 스크립트를 삽입하고 3개월~6개월 정도 표본 데이터가 집계되어야 합니다.
너무 짧은 기간에 집계된 데이터는 그만큼 신뢰도가 낮으며
6개월~1년이상 집계될수록-오랜 기간동안 집계될수록 신뢰도가 높습니다.

 

 

 

키워드 효과 분석하는 법


스마트로그의 광고 관리 시스템에 로그인 한 후

 

키워드 효과 메뉴에 들어갑니다.

 

키워드 효과를 살펴 보면

 


이 업체는 주로 전화영업이 주 이기 때문에
직접 주문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전환율 기록이 힘들기 때문에
이탈률체류시간 위주로 키워드의 유효성을 평가해야 합니다.

[키워드A][키워드C]의 이탈률은 77%와 88%로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클릭당 체류시간 CPT 도 형편없죠
이런 키워드는 바로 광고에서 제외 시켜야합니다.

광고주님도 물론 상품과 관련이 있겠거니 하고 게재를 했지만
아쉽게도 분석을 해보니 형편없는 광고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달간 이 2개의 키워드만으로 50만원을 광고비를 낭비했습니다

이 업체는 1년간 게재해온 이 2개의 키워드를 광고에서 제외하여
매달 50만원의 광고비를 절약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절감한 50만원의 광고비로 새로운 광고 키워드 10개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로그를 사용하여 키워드 광고 효과를 분석하는 업체는
똑같은 광고비로 훨씬 뛰어난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관련 게시글 :  온라인 주문없이 전화영업이 주인 경우 키워드 효율 판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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