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스마트애즈와 스마트로그 광고 클릭수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조회수: 2186
 

스마트애즈와 스마트로그 광고 클릭수가 일치하지 않는 건 여러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대표적으로 광고 클릭수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와 그 해결 방법에 관해 설명합니다.


1. 네이버 광고 캠페인에 자동 추적URL 미설정

네이버 광고 캠페인의 추적기능이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로 설정됐는지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애즈 광고관리 메뉴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적기능 설정이 안된 경우 네이버 광고에서 추적URL 설정하는 법 도움말에 따라 광고 캠페인의 추적기능 방식을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로 설정해 주세요.


2. 웹사이트가 포워딩 되어 있는 경우

브라우저 주소창에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면 다른 도메인 주소로 이동하는 걸 웹사이트가 포워딩 된다고 합니다. 도메인이 포워딩 되면 광고 추적용 파라미터가 제거되어 광고 로그가 정상적으로 집계되지 않습니다.

이땐 광고를 클릭하면 연결되는 URL을 포워딩 된 URL로 변경해 주세요. 스마트애즈 소재관리 메뉴에서 연결 URL열에서 최종 랜딩 URL이 어디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비활성화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기능을 활성화하면 광고 집계 데이터의 정확도가 향상됩니다. 아직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스마트로그와 연결하지 않았다면 네이버 광고 정확도 향상시키는 방법 도움말을 참고해 연결하시길 추천합니다.


4. 매체 특성상 집계에 문제가 있는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를 노출할 매체를 광고주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이버 매체 외 파트너 매체(예: 커뮤니티, 뉴스 사이트 등)에도 광고를 노출한 경우, 파트너 매체에서 유입된 건은 광고 소비자의 미스 클릭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광고 소비자는 의도치 않게 클릭한 광고로 열린 창은 즉시 닫곤 합니다. 창을 바로 닫으면 광고비가 과금되지만 사이트가 끝까지 열리지 않아 정상적으로 집계되지 않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상호: 크리에이티브소프트 | 대표전화: 1544-7813 | 소재지: 서울시 중구 저동2가 78번지 608호 | [개인정보 취급방침]
사업자 등록번호: 204-12-56579 | 통신판매번호: 2021-서울중구-2361호 | 개인정보책임자 고진우 (ceo@smlog.co.kr)
COPYRIGHT (C) SMARTLOG. All Rights reserved.